마음 따뜻한 '강찬밥' 앰비션, 난치병 아동 위해 기부

입력 2023-02-23 11:15   수정 2023-02-23 11:25


국제 비영리 단체 메이크 어 위시 코리아(Make-A-Wish Korea)는 지난 22일 글로벌 e스포츠 기업 젠지 e스포츠 소속 인터넷 방송인인 강찬용(앰비션)이 후원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메이크어 위시 코리아는 난치병 아동들의 소원을 이뤄주는 세계 최대 소원 성취 전문기관이다. 50여 개국에서 활동 중이며 현재까지 50만 명이 넘는 아동들의 소원 성취를 도왔다.

강찬용은 2011년 MiG 블레이즈 소속으로 데뷔했고 이듬해 LCK(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시즌 우승을 차지했다. 이후 2016년부터 삼성 갤럭시로 이적해 활동한 전직 롤(LoL) 프로게이머다. 2017년 삼성 갤럭시의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우승을 이끈 주역이기도 하다. 2018년 12월 프로게이머 은퇴 선언 후 2019년 말부터 젠지 소속 스트리머로 활동하고 있다. 그의 이름에서 따온 ‘강찬밥’이라는 별명으로도 유명하다.

이번 기부금액은 정확히 알려지지 않았다. 메이크 어 위시 코리아에 따르면 라이엇게임즈가 사회공헌활동(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10주년을 맞아 진행한 ‘신바람 탈 샤코의 선물’ 캠페인 협업을 통한 수익금 전액을 후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단체에 따르면 강찬용은 지난 2022년 12월 태어난 자녀의 출산을 기념해 다른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는 뜻을 밝혔다고 한다.

강찬용은 지난 2021년 11월에도 젠지, 메이크 어 위시 코리아와 함께 난치병 아동 소원 들어주기 프로젝트에 참여하기도 했다. 비대면으로 진행된 행사에서 강찬용은 해당 아동과 대화를 갖고 함께 게임을 플레이하는 시간을 보냈다. 당시에도 강찬용은 “앞으로도 난치병 아동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이라는 뜻을 밝혔고 이번 기부로 그 약속을 지켰다.

한편 라이엇게임즈 코리아는 지난 2012년부터 문화재청과 협약을 맺고 문화재 지킴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현재까지 석가삼존도, 효명 세자빈 책봉 죽책, 척암선생문집 책판, 백자이동궁명사각호, 중화 궁인, 보록 등 총 6건의 국외 문화재 환수를 도왔다. 누적 기부금은 68억 원을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문화재청과 민간기업 간의 협력 사례 중 최고액이다. 지난 2017년에는 이 같은 공헌을 인정받아 외국계 기업 최초로 문화재 분야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이주현 기자 2JuHyu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